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블록크래프터스, '더 컨퍼런스 2019' 개최...블록체인 관련 산업 연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0.14 17:08

블록크래프터스는 오는 17일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라는 주제로 '더 컨퍼런스 2019'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크래프터스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디스트리트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한다.

블록체인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에서 진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업계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의 핵심은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이 담당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에 대한 발표다. 현재 블록체인 산업의 각 영역을 구성하는 주체와 이들의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함께 각 주체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를 중점적으로 짚어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기술 인프라, 서비스 제공자, 암호자산 금융 시장 등 블록체인 산업을 구성하는 세부 분야를 진단한다. 아울러 인프라 및 서비스 영역에서 중심적인 가치 사슬에 해당하는 하드웨어 인프라, 프로토콜 및 디앱 개발 등에 관한 연구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인프라, 프로토콜, 디앱,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암호자산 금융 등 블록체인 세부 산업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총 11개의 세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한편, 더 컨퍼런스 2019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16일 23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정원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록크래프터스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