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페이코-SR, 'IT 기반 고속철도 관광 활성화' MOU 체결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0.02 09:52

NHN페이코는 SRT를 운영하는 SR과 'IT에 기반한 고속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 사의 경영자원을 활용해 SRT 철도 이용 고객의 결제 편의를 증대시키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단계적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내 SRT열차 예매가 가능한 채널을 구축하고, SR과 플랫폼 연계를 통해 철도 이용 고객에 페이코의 간편결제를 비롯해 맞춤쿠폰, 매거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들은 SRT 홈페이지와 SRT 앱에서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코 앱을 통해 SRT 승차권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페이코 맞춤쿠폰을 통해 혜택 쿠폰을 다운받아 승차권 예매에 사용할 수 있고, 페이코 매거진을 통해 SRT로 방문하는 지역의 여행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내 여행 준비에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전망이다.

나아가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휘해 맞춤형 마케팅 협력 및 공동 서비스를 발굴, SRT 이용 데이터에 기반한 지역경제 연계 마케팅 방안 모색, 티켓링크·여행박사·벅스·1300K 등 NHN이 운영하는 서비스와 연계한 여행 상품 개발 등 상호 협력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앞으로 양사는 국내 여행객의 결제 편의를 제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페이코가 마련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을 연계해 IT를 기반으로 여행 올인원 서비스를 구현, 국내 고속철도 관광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