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는 내달 6일 CCTV 동영상 분석 및 드론 데이터 증거 분석을 다루는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아 찾기, 도난 사고 조사, 통합관제, 교통위반·사고·차량 추적 등 CCTV 동영상 포렌식의 적용 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동영상 시놉시스, 안면 인식, 비주얼 레이어, 동영상 행위 및 상황인식, 카메라 및 VMS 시스템 연동, VMS 관리시스템과 안면인식 솔루션 연동 등의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과 제품 시연을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에 사용되는 브리프캠의 핵심 기술인 동영상 시놉시스는 관심 대상인 모든 객체와 이벤트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원래 녹화 비디오의 압축 요약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 기능이다. 브리프캠의 특허기술인 압축 요약 영상은 객체와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이나 순서에 상관없이 장시간 동안 발행한 이벤트들을 동시에 이어서 한꺼번에 볼 수 있어 비디오 검토 시간을 획기적을 단축시키고 포렌식 분석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드론 포렌식 세션에서는 드론 제품 및 시장 동향, 드론 구성요소, 드론의 필요성과 범용 사례, 드론 범죄 유형 사례 등을 다루고 제품 시연을 통해 주요 기능과 증거 데이터 추출 및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법 집행기관은 물론 공공 안전기관, 운송기관, 대기업, 의료·교육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영상 콘텐츠 분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영상 데이터의 정량화와 쉽고 빠른 검색을 통해 실질적인 인텔리전스를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생산적인 포렌식 및 사전 대응, 예측 분석에 대한 접근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