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는 카카오페이지가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의 'AI키토크'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키토크는 핵심이 되는 이야기라는 의미로, 해당 작품의 맥락 뿐만 아니라 트렌드, 댓글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중들의 반응과 이야기를 인공지능이 포괄적으로 학습하여 필터 형태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중들의 다양한 취향을 학습한 AI키토크는 기존 유저들이 해시태그를 직접 생성하던 방식과는 달리 인공지능이 태깅을 자동화하고, 유저 또한 자신의 취향 및 정황에 맞는 작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이번 개편에서 카카오페이지는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4개 카테고리에 AI키토크 검색을 전면 도입했다.
이는 AI키토크가 유저들의 실제 반응과 취향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과 크게 다르다. 또한 AI 키토크 검색은 기존 검색이 유명 작가나 작품 명을 알아야 가능했던 기존 검색을 포괄하여 확장된 형태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더욱 폭넓고 다양한 추천을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개편을 필두로 사용자 취향 기반의 검색을 강화해나가며, 구어체 형태로 학습된 키토크가 향후 음성인식 기반의 대화형 검색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