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두나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로그인 알림 기능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8.12 16:33

두나무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피싱사이트 피해 예방을 위해 로그인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업비트는 이날부터 의심스런 로그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들에게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를 발송해 업비트 계정 접근에 대한 보안 수준을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대한민국 외 국가에서 로그인, VPN을 통한 로그인, 의심스러운 IP 주소를 통한 로그인 총 3가지 경우에 알림톡 메시지가 발송된다.

메시지에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즉시 로그아웃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본인이 아닌 로그인으로 확인되면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로그인 이력 확인을 원하면 업비트 서비스 내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로그인 일시와 운영체제·브라우저, 로그인 IP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최근 업비트를 사칭한 피싱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삼고 이번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며 "각종 금융사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보안 업데이트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비트는 암호화폐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각종 사기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