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는 웹툰 제작업체 코믹스브이와 함께 'VR 웹툰' 콘텐츠를 내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코믹스브이에서 연재 중인 인기 VR 웹툰 14편 총 78회를 딜라이브플러스UHD OTT박스를 통해 선보인다.
딜라이브는 로맨틱, 공포, 액션 등의 인기 장르들을 우선적으로 공개한다. '눈에 고인 빛무리', '옆집마법사','전교 1등 결정전', '백설', '세계건축물 사기꾼을 잡아라' 등 다양한 장르의 VR 웹툰을 TV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별도의 VR안경이나 장비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전용 리모컨을 통해 시선돌리기, 확대·축소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딜라이브는 5060세대를 위한 볼거리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5060세대를 위한 콘텐츠들을 '청춘多방' 앱으로 통합, 이용자들이 쉽게 찾아보고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을 위한 안전교육 게임 콘텐츠도 지난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의료 건강 캐릭터 비타롱이 등장하는 '비타롱 재난안전 퍼즐게임' 앱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건강, 재난안전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받아들이도록 제작됐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대폭 강화했다"며 "신규 콘텐츠들과 함께 재미있는 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