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랩, '여름휴가 보안 체크리스트' 발표...무료 와이파이 주의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7.26 15:14

안랩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휴가를 즐기는 유형에 맞춘 '여름휴가 보안 체크리스트'를 26일 발표했다.

우선 사용자들은 불법 콘텐츠 이용을 자제해야 하고 OS·인터넷 브라우저·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유지, V3 등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및 실시간 감시 기능 실행, 정품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만 다운로드하고, 안정성이 확인되지 않은 웹사이트 접속 자제해야 하며, 랜섬웨어 감염 대비 중요 데이터 백업 등을 해야 한다.

또한 외부로 여행했을 때에는 무료로 공개된 와이파이 이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와이파이 제공자를 확인하고, 이에 연결된 기기에서는 금융거래 등 민감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출처가 불분명한 휴가 관련 정보성 문자메시지·소셜미디어·메일 첨부파일 및 URL 등의 실행을 자제해야 하며, 새로운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거나 의심스러운 파일을 다운로드 한 경우 반드시 악성코드 검사를 실행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스마트폰에 V3 모바일 시큐리티 등 모바일 백신을 설치하고 업데이트 해야 한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센터장은 "유형별 보안체크리스트를 확인해 기본 보안수칙을 실천한다면 보다 안전한 휴가를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