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가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메인넷 스마트 컨트랙트'에 보안감사를 제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안감사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거버넌스와 토큰 이코노미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 컨트랙트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구체적으로는 컨센서스 노드 관리, KIR 관리 등을 위해 클레이튼 메인넷에 선배포돼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들이 올바르게 동작할 수 있는지를 검증했다. 보안감사는 메인넷 론칭 이전에 이루어졌으며, 클레이튼 개발사 그라운드X 측의 요청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치랩스는 지난 12월 그라운드X에서 개념증명을 위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감사에 이어 이번 클레이튼 메인넷 위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감사도 진행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해치랩스가 제공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통해 클레이튼의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회사들과 협력하여 클레이튼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해치랩스 대표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메인넷의 보안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해치랩스의 보안감사와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클레이튼 생태계가 확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