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ADT캡스와 5G 주차 솔루션 'T맵 주차'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6.19 13:58

SK텔레콤은 ADT캡스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T맵 주차'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T맵 주차는 SK텔레콤의 ICT기술과 ADT캡스의 주차장 관리 및 보안 노하우를 결합한 주차 솔루션이다. 운전자에게는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주차 공간 조회, 할인, 자동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초간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T맵 주차 앱으로 희망 목적지 인근의 다양한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주차장으로 이동 시 T맵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특히 직영 주차장의 경우 주차 가능 공간에 대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직영 및 제휴 주차장에 한해 주차권 구매, 사용시간에 따른 결제, 사전 정산, 자동 결제 등 다양한 결제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주차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주차장 인근 상점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 적용, 전용 주차 포인트 구매 시 5% 추가 적립, 직영 주차장 포인트 결제 시 분당 과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10% T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맵 주차의 운영은 ADT캡스가 담당한다. 전국 2000여 명의 출동대원 및 전문 보안기술자들과 24시간 콜센터 운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민원처리, 전문 유지보수, 점검 등이 가능하다.

장유성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T맵 플랫폼을 기반으로 택시, 주차 외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T맵 주차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