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 스마트로, 중소상공인 매장관리 앱 '비즐'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6.07 10:05

KT그룹의 전자지불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모바일 앱 '비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총 20여 개의 개별적인 영업·매장 관리 서비스를 하나의 모바일 앱 서비스 비즐로 통합해 제공한다.

자영업자들은 일자별 매상 내역을 비롯해 카드사로부터 입금받을 금액이나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앱의 첫 화면에서부터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결제 오류로 중복 매출이 발생했거나 카드사에서 결제 금액 입금을 누락했을 경우에도 그 현황을 바로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어 영업장의 매출 흐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골 손님을 위해 포인트나 쿠폰을 간편하게 발행해 관리하는 간편포인트 서비스와 대기 손님까지 세심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앱마켓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홍재 스마트로 대표는 "비즐은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던 스마트로가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전자지불 서비스 역량을 집약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이 서비스가 인건비, 홍보비 등의 경제적 부담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자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