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는 360도 회전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노트북 '젠북 플립 13'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젠북 플립 13은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를 탑재해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등 다양한 모드로 활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13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4면이 3.5mm의 울트라 슬림 베젤로 설계돼 콤팩트한 바디 디자인과 90%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해 게임,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 시 한층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특히 젠북 플립 13은 프레임리스 나노엣지 디자인을 구현해 이전 모델 대비 제품 사이즈가 10% 더 작아지면서 휴대성을 높이고, 49분에 6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해 학교, 카페 등 외부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젠북 플립 13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GM RAM 및 빠른 NVMe SSD를 탑재해 고성능을 갖추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성능도 겸비했다. 터치 스크린 화면과 윈도우 잉크를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에이수스 펜을 탑재해 정밀한 디지털 필기 및 아이디어 스케치 등이 가능하다. 또한 US 밀리터리 스탠다드 군용 규격을 통과해 내구성을 인정 받았고,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으로 보안성도 높였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젠북 플립 13 출시로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라인업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앞으로 젠북 시리즈가 일반인은 물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장비로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