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MS는 종합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기업이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가 해당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면밀하게 심사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 과정 분야에서 12개, 정보보호 대책 부문에서 92개, 총 104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스테이션3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과 공인중개사 매물 관리 시스템 '다방프로'의 서비스 전반에 걸쳐 ISMS 인증을 받으면서 고객 정보 보호 시스템의 체계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스테이션3는 서비스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내부 정보보호 전담팀을 신설,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을 받고 자사만의 사내정보보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박성민 스테이션3 다방 사업마케팅본부장은 "다방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게 구축·운영·관리 되고 있음을 공식 인정받게 됐다"며 "사용자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보안 전문 인력 투입 및 정보보호 시스템 강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