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J헬로, 홈 AI 서비스 '헬로TV 카카오AI'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3.27 09:38

CJ헬로는 카카오와 협력해 홈 인공지능 서비스 '헬로TV 카카오AI'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J헬로는 카카오 플랫폼과의 전략적 결합을 통해 지능형 TV서비스인 알래스카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가정 내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사용자들은 카카오 AI스피커가 연동된 헬로TV를 통해 음성으로 TV조작은 물론 생활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TV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CJ헬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단숨에 400만 케이블 AI플랫폼 구축이 가능해졌다. 특히 CJ헬로 디지털 가입자뿐만 아니라 알래스카를 공유하는 케이블사업자에게도 홈 AI서비스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CJ헬로는 올 상반기 내 케이블사업자와의 추가 제휴도 검토 중이다.

CJ헬로는 카카오와의 제휴를 확대해 배달음식 주문, 교통정보, 홈트레이닝 등 라이프스타일 기반 음성AI 서비스를 TV화면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며, 알래스카를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맞춤형 홈IoT 서비스 제공도 추진한다.

헬로TV 카카오AI 서비스는 디지털 가입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미니만 구매하면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셋톱박스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

한편, CJ헬로는 AI스피커 없이도 카카오AI를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셋톱박스도 개발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