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제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3.05 13:45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응모에는 역대 최다인 총 8만여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대상(10편), 브랜드 특별상(8편) 등 총 18편이 수상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낸 전문 에디터들과 라이프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기 브랜드에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만큼 일, 문학, 인문교양 등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시선을 담은 작품들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브랜드 특별상에는 일러스트,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에서 새롭고 독특한 시선을 담은 작품들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가 상금 총 5400만 원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전문 에디터들이 전담할 대상 수상작을 각각 선정해 기획 및 편집을 거쳐 도서로 출간하고 카카오 브런치팀은 수상작을 브랜딩할 예정이다. 브랜드 특별상 작품은 심사에 참여한 브랜드와 연계해 기고, 강연 등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

이지현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총괄매니저는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참신한 시각을 담은 보석같은 다수의 작품을 발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창작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