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 CNS, 'AWS 기업용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 국내 도입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2.18 17:17

LG CNS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업용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 '50 in 50 전환 프로그램'을 국내 시장에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AWS의 50 in 50 전환 프로그램은 기업의 50개 단위 업무를 50일 내에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기업의 중앙 서버에 구축된 인사, 회계 등의 단위 업무 시스템 50개를 50일 내에 클라우드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이 프로그램을 LG CNS의 일부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에 먼저 적용한다. 이후 LG 계열사를 비롯한 국내기업과 아시아 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스마트팩토리 등의 솔루션 개발도 함께 할 예정이다.

LG CNS와 AWS는 지난 2017년부터 클라우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해 대한항공 전사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하는 2000억 규모의 사업을 수주했다. 올해 1월에는 양사가 '한국형 금융 클라우드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섭 LG CNS 사장은 "고객 중심의 창의적 방법론과 서비스를 AWS와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 클라우드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