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랩, SW코딩강사 양성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8기 수강생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2.13 11:35

안랩이 SW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랩샘 8기는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를 대상으로 '교과연수과정'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교과연수과정은 교육방법론 및 실전 수업 팁 등 현직 코딩강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이다. 이밖에 교과 확장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도 시범 운영한다.

이번 안랩샘 8기는 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부산)에서 각각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 교과연수과정,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 등 총 245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한양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부산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 교과연수과정에서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과연수과정은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가 모집 대상이다.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은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은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를 선발한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8기에는 코딩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과연수과정을 새로 도입하고 처음으로 부산에서도 과정을 운영하는 등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며 "새롭게 코딩강사에 도전하고 싶거나 코딩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싶은 모든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맘잡고'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