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랩스는 일정관리 비서 '코노' 서비스가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클라우드 플랫폼 인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AI 기반 일정관리 비서형 서비스인 코노를 개발해 온 코노랩스는 SAP의 고객관리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손쉽게 코노에게 여러 고객들과의 미팅이나 콜을 요청·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SAP의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SAP 연동 인증 센터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개발된 Kono.ai for Teams version 1.0.1을 공식 인증했다. 이에 따라 SAP 고객관리시스템 클라우드 버전을 이용하는 고객이나 파트너들은 코노 기업형·팀용 버전을 가입해 보다 손쉽게 마케터들이 고객들과의 약속을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노랩스는 이를 위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SAP의 고객관리시스템 이용 고객들의 문의 접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는 "이번 인증 취득은 코노랩스가 2018년 SAP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돼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내에 기술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증명한 결과"라며 "SAP의 CRM을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계획이 있는 국내외 기업 고객에게 인공지능 기반 일정관리 서비스인 코노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