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일본어 키보드'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25 15:59

네이버는 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어 키보드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는 일본 쇼핑몰 직구나 일본 여행 등 사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일본어를 접하는 빈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스마트보드를 통해 일본어 키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보드에서는 쿼티와 일본 휴대전화용 키보드 표준 배열인 12키 등 두 가지 타입의 키보드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본어 음성 입력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스마트보드의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 화면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한편, 네이버는 오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일본어 키보드 적용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공식 포스트 및 페이스북을 통해 적용 소식을 지인들에게 공유하거나 안드로이드 버전 일본어 키보드 사용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강경윤 리더는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스마트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입력 기능을 강화하고 입력 가능한 외국어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스마트보드는 개인의 사용패턴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키보드로의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