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시도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이는 팟캐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 '맘맘맘'을 비롯해 요리 채널 '요리하는 시간',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연구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한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B tv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J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