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엔진, 이더리움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엔진X'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02 09:58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솔루션 기업 엔진은 가장 빠르게 블록체인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이더리움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엔진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진X는 이더리움 체인 내 블록체인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웹 탐색기다. 엔진X는 블록체인과 앱 사이 데이터가 오가는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여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 탐색기들보다 30초 더 빨리 데이터들을 받는다.

이는 사용자들이 엔진X를 통해 실시간 수준으로 이더리움상의 모든 거래 내역, 스마트 컨트랙트, 유통량, 토큰 내역 등 종합적인 정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셈이다.

엔진X를 통해 투자자, 게임 유저, 토큰 홀더 등 사용자들은 좀 더 편리하게 이더리움 내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엔진X는 광고를 유치하지 않고 각자 취향에 맞게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맞춤형 설정을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테마, 낮과 밤 모드 설정을 통해 선호하는 화면으로 바꿀 수 있다. 엔진X에서는 한국어와 함께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15개 이상의 언어뿐만 아니라 달러, 위안, 유로, 원 등 여러 나라의 통화로도 블록체인 데이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진X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ERC-721, ERC-1155 크립토 토큰 표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상위 블록체인 플랫폼들에 있는 모든 토큰과 자산 데이터가 검색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소장용 아이템, 게임 아이템,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막심 블라고프 엔진 대표는 "사용자들에게 깔끔하고 편리한 엔진X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올리지 않겠다"며 "엔진X를 블록체인계의 구글로 만들어 상위 블록체인 플랫폼의 모든 토큰과 자산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