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우리카드-KT, AI 스피커 '기가지니'에 디지털 카드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2.26 15:19

우리카드와 KT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OOO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화면 연동을 통해 이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드의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해 편리하고 합리적인 고객의 카드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안내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 개발은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으로서 우리카드 디지털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ICT-금융 융합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