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야구 마니아들 모여라! 'U+프로야구'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8.12.19 10:20

리뷰

U+프로야구☆
업데이트: 2018.10.24 ☆
용량: 18MB☆
제작사: LG유플러스(LG Uplus Corporation)☆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U+프로야구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의 우승으로 이번 시즌은 마무리되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새 시즌을 기다리면 앱의 주요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프로야구 앱은 프로야구를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야구는 팬 스포츠 성이 강하기에 앱에서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선택해 자신의 팀 위주 순위와 일정을 확인할 먼저 제공하고, 시합의 일정에 맞춰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영상의 경우 U+ 회원에 한해서는 실시간 시청까지 가능합니다.

중계 영상에서는 중계 영상을 기본으로 포지션별 영상으로 홈, 1루, 3루, 외야 방면까지 다양한 위치로 변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득점 장면의 경우 중계 중 다시 보기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U+ 회원이 아니시거나 영상 시청이 힘든 유저들을 위해 U+프로야구 앱에서는 문자중계도 제공합니다.

텍스트를 이용한 실황뿐 아니라 색상을 이용해 상황의 변화를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경기의 주요 영상도 업로드되어 시청이 불편한 분들에게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구 영상뿐 아니라 팬들에게는 경기의 분석도 또 다른 재미의 요소입니다.

U+프로야구 앱에서는 '허구연의 야구 소식', '임용수 & 이재국의 Fun한 야구이야기'와 스마트폰에서 보기 쉽게 카드 뉴스와 같은 형태 제공하고 있습니다.

1분짜리 짧은 '타격 밀착토크' 같은 스낵 영상은 물론 20~30분의 깊게 다룬 내용까지 짧고 강한, 길고 진하게 다양한 야구팬층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기록의 분석도 제공하고 있는데, 팀의 기록이나 투수, 타자별로 모든 기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수를 선택하면 개인 기록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는 팬들에게 아주 좋은 선물입니다.

거기다 마이너리그인 KBO 퓨처스리그의 팀 순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KBO 리그와 같이 기록에 있어서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조금은 아쉽지만, 퓨처스리그의 소식도 접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U+프로야구 앱은 야구팬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앱입니다.

야구 소식이나 팀의 정보, 오늘의 경기, 라이브 영상까지 필요한 기능들을 대부분 제공하고 있습니다.

U+에서 지원하는 앱이기에 U+ 유저에게 우선되는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좋은 기능들이 있어 야구팬들에게는 멋진 어플임에 부족함은 없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