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머신러닝 댓글필터' 기능 한국어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1.23 14:14

인스타그램이 안전한 이용 환경을 위해 '머신러닝 댓글필터' 기능을 한국어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의 댓글필터는 기계 학습 기술을 활용해 부적절하다고 분류된 댓글을 이용자가 보기 전 자동으로 숨겨주는 기능이다. 반면 댓글 작성자는 해당 댓글을 계속 볼 수 있다.

머신러닝 댓글필터 기능은 다른 이용자를 향한 공격적인 댓글을 먼저 찾아 걸러내고 반복적으로 악성 댓글을 게재하는 계정을 플랫폼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정 종교나 인종을 대상으로 하는 혐오 발언이나 선정적 댓글, 무분별하게 게시되는 광고성 스팸도 숨겨준다.

인스타그램 머신러닝 댓글필터는 2016년 10월 피드 내 스팸 댓글을 걸러내기 위해 처음 도입됐으며 영어로 작성된 댓글에 먼저 적용됐다. 지난해 6월부터는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일어 및 중국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피드 및 프로필 내 댓글에 적용되며 추후 플랫폼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컴퓨터 모델의 학습을 위해 수 백만 개의 댓글을 직접 평가해 모델에 입력하고 각 댓글을 최소 두 명 이상이 평가하도록 해 정확한 결과를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안전하고 친절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9월에는 자녀의 안전한 인스타그램 사용을 위한 '인스타그램 부모님 가이드', 지난 10월에는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불링 예방 기능'이 도입된 바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