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인터넷뱅킹의 편의성을 모바일 수준으로 높이고, PC와 모바일 간 연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콘셉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UI/UX를 제공하며, KB스타뱅킹과 유기적으로 연동돼 연속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모든 메뉴를 이용 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재그룹핑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했다.
어려운 용어나 문장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비했으며,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간결화했고, 모바일을 넘나들며 장소에 상관없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혁신했다. 상품가입프로세스가 비교적 복잡하고 단계가 많은 펀드, 퇴직연금 상품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하고 가능 상품을 점차 늘릴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이 계좌 관련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조회가 편리하도록 UI를 개선했다. 카드 UI를 적용해 첫 화면에서 보유자산을 체크하고, 자동이체 조회, 이체, 해지예상조회 등 조회된 계좌에서 세부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계좌를 선택하면 계좌와 연관된 계좌별명관리, 통지서비스 신청, 빠른조회 등록 등 조회와 연관된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거래를 늘렸다. 이로 인해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세부 정보나 거래를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했다.
자산총액 노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잔액 숨김 기능 및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계좌순서를 바꿀 수 있도록 계좌순서 변경 기능도 추가했다. 편리한 이체를 위해 최근입금계좌, 자주쓰는입금계좌, 내계좌, 단축이체 등 4가지 편의 기능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계좌이체 시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했다.
이 외에도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키워드 자동완성 등 통합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연관 검색어 기능을 제공하고, 잘못된 키워드를 입력해도 제안 검색어 기능으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이달 말을 기점으로 'KB스타뱅킹 연동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PC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고객도 KB스타뱅킹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별도의 인증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뱅킹 거래가 가능해진다.
한편,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에 따라 오는 17일 오전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상품 가입,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 다계좌이체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일부 거래 및 공인인증센터 업무가 제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