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 C&C, AI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1.14 17:02

SK C&C가 인공지능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웹 기반 서비스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연동은 물론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등이 필요없다.

기존에는 CCTV 관제 요원이 모든 CCTV 영상 녹화 파일을 일일이 눈으로 살펴보며 찾아야 했다.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찾고자 하는 사람의 동선 파악도 어려웠다. 반면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사이트에 접속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얼굴 사진을 등록 후 CCTV 영상 파일만 업로드하면 해당하는 사람을 찾아 주고 시간별 동선도 알려준다.

아울러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사진 하나만으로도 얼굴을 인식한다. 사진 속 얼굴을 3D모델로 변환하고 다양한 각도의 얼굴을 가상으로 생성해 고개를 숙이는 등 얼굴 정면을 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인식 가능하다.

서비스 대상은 공공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공기관과 법인에 한한다. SK C&C는 론칭 기념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준환 SK C&C 플랫폼&Tech1 그룹장은 "에이든 얼굴인식 서비스는 기업의 보안·마케팅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이번 무료체험 기간에 다양한 법인 고객들이 직접 기술을 접해 보고 업무에 적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