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청중 응답 기능으로 인터랙션 향상 및 데이터 관리까지 가능한 '플립(FLIP)'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18.11.05 13:40

중학교 교사인 A씨는 수업 시간 이외에도 할 일이 태산이다. 수행평가 결과 정리에, 매번 수업시간에 시행하는 쪽지시험 문제 출제에 채점까지..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다. 곧 다가오는 중간고사 기간에는 일이 두 배로 늘어날 것 같아 벌써부터 걱정이다.

A씨와 같은 경우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한 에듀테크(edu-tech)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스페이스에듀(대표 오종현)가 개발한 '플립(FLIP)'은 청중 응답 기능을 탑재한 문제은행 플랫폼으로, 수업, 강연, 토론 등에 청중과의 인터랙션 향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강의자용 PC 프로그램과 수업자용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여된 코드번호를 통해 각각 문제 관리와 응답 관리가 가능하다.

'플립(FLIP)' 모바일 앱에서는 문제풀이, 채점, 오답노트 등이 가능하며 특히 Q&A 에서는 강의자와 대화 형식으로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다. 오답노트에서는 문항 및 해설 이미지 위에 직접 필기가 가능하도록 해 학습 효율을 높였다. PC 프로그램에서는 문제지 제작과 수정, 응답 리포트 열람, 그리고 문의 답변 등이 가능하다.

한편 '플립(FLIP)'은 '폴링'이라는 실시간 문제 풀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강의자가 스크린에 문제를 띄우면 학생들은 클리커(Clicker) 또는 모바일 '플립(FLIP)' 앱을 통해 선다형 문항이나 O/X 퀴즈, 숫자 주관식 문제 등에 대한 응답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폴링이 끝나면 실시간으로 응답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강의자용, 학습자용 또 학부모 상담용까지 다차원의 분석 리포트를 추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페이스에듀 측에 따르면 폴링 기능의 활용성은 교육 업계뿐 아니라 신입사원 교육, 단체 강의 현장, 설문조사 업계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는 중이다.

스페이스에듀의 오종현 대표는 "'플립(FLIP)'은 콘텐츠 제한 없이 학교, 강연회, 토론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플립(FLIP)'을 활용해 체계적 학습 데이터 관리와 참여 수업 구축으로 교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