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이 몰타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CGEX'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CGEX는 법정화폐가 아닌 크립토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운영 초반에는 우선적으로 BTC마켓을 지원한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거래 기능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과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GEX는 코인원 한국 거래소를 시작으로 코인원 해외 거래소의 연동을 통해 글로벌 오더북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활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도화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이펀팩토리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 차세대 거래 엔진을 장착했으며, 해당 엔진은 초당 300만 건 이상의 체결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엔진 솔루션이다.
암호화폐 트레이딩에 특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편의성을 높였고,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등 CGEX만의 새로운 거래 경험을 담아낼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CGEX는 코인원 거래소의 원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