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라인, 블록체인·핀테크 개발 지식 공유 '링크데브 2018'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0.25 13:23

라인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 및 핀테크 서비스 개발 지식 공유를 위한 '라인 링크데브 2018(이하 링크데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달 8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행사 오프닝 세션에는 라인의 비즈니스 플랫폼 및 라인 페이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는 강재승 리드가 '라인 핀테크 서비스 비전과 플랫폼 로드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본 세션에서는 라인 페이 서비스 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향후 사업 전략, 오픈 플랫폼 서비스 확장 계획,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박스와 자체 개발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 개발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또한 AI 챗봇을 활용한 테마 투자 서비스인 '라인 스마트 투자'와 라인 메신저 내에서 간편한 절차를 통해 다양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라인 보험' 등 최근 새롭게 공개한 금융 서비스 관련 기술 로드맵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라인과 아이콘의 조인트벤처인 언체인의 이홍규 대표가 'Service Oriented Blockchain Platform'을 주제로 라인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아울러 라인은 링크데브 컨퍼런스에서 개발자 및 업계 관계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전략, 글로벌 핀테크 사업 및 기술 로드맵, 실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앱 서비스 개발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링크데브 컨퍼런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체 개발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를 제공하고 회사 소개 및 채용 안내를 위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라인 관계자는 "디앱 개발 기술 및 디앱별 세부 기능 소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보안 기술 관련 강연을 비롯해 아이콘, 스포카, 에어블락, OWiN, 블로코, 코인플러그 등 국내 스타트업에서 마련한 다양한 세션도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