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은 손목 심박수를 기반으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액티비티 트래커 '비보스마트 4(vivosmart 4)'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보스마트 4의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은 유저가 수면의 질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며 현재 몸 상태를 더욱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롭게 추가된 '바디 배터리(Body BatteryTM)'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은 신체의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해 유저에게 활동 및 휴식을 위한 최적의 시간을 알려준다.
바디 배터리 기능은 스트레스 지수, 심박 변동 수(HRV), 수면 패턴, 운동 등에서 수집한 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현재 유저의 에너지 보유량이 높은지 혹은 낮은지 알려줘 효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저는 바디 배터리의 수치가 90일 경우 야외 운동을 즐기고, 20을 기록했을 경우 휴식을 취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은 유저가 지난 며칠 동안의 활동이 신체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패턴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민의 향상된 수면 모니터링 기능은 유저의 수면 중 뒤척임/움직임을 통해 얕은, 깊은, 혹은 렘수면 단계에 이르렀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루 종일 유저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스트레스가 높아졌을 경우 심호흡을 통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알람을 주는 기능까지 추가돼 정신적인 건강 관리에도 유용하다.
비보스마트 4는 손목을 기반으로 심박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가민 ‘엘리베이트TM(ElevateTM)’ 기능과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으로 수영, 러닝, 사이클링, 골프, 요가, 클라이밍, 근력운동 등 다양한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새롭게 디자인 된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앱은 유저의 활동에 대한 가장 중요한 통계 및 데이터를 한눈에 보기 쉽게 컬러풀한 액티비티 카드 형식으로 제공해 금일 운동 성과를 과거 운동 결과와 비교할 수 있게 했다. 유저는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운동 미션 달성, 친선 경기 진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서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으며 가민 커넥트 상에서 다채로운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수면의 질은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은 한다"라고 설명하며 "비보스마트 4는 유저가 취침 시 착용해도 편안할 수 있도록 슬림하게 디자인 됐으며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 비보스마트 4는 최대 7일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98,000원으로,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