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엠하우스, 기프티쇼 앱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9.21 15:12

KT엠하우스는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 등을 탑재한 새로운 '기프티쇼' 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모바일상품권은 타인에게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어 주로 선물 용도로 활용됐고 업계에서도 '선물하기' 기능 위주로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하지만 KT엠하우스가 고객 이용 행태를 지속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모바일상품권을 선물 용도보다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비중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점에 착안해 KT엠하우스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한 목적의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소비자들의 이용 및 결제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바코드 바로결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할인 및 적립 혜택도 강화했다.

바코드 바로결제는 소비자가 매장에서 상품을 교환하는 동시에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고객은 모바일상품권을 미리 사두거나 가지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매장에서 기프티쇼 앱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곧바로 상품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원하지 않는 기프티쇼를 받았을 때 수수료 5%를 제외한 상품의 나머지 금액을 기프티쇼 포인트로 환전해 다른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로 기프티쇼를 선물하는 것처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쇼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기프티쇼 포인트는 기프티쇼의 환전·환불 외에도 이벤트 참여, 고객 등급별 적립 혜택 등을 통해 쌓을 수 있고 기프티쇼 결제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된다.

조훈 KT엠하우스 대표는 "모바일상품권이 새로운 간편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용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이번 개편을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찾는 카페나 편의점을 이용하며 보다 알뜰하고 편리한 기프티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