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사람이노베이션, 셀피로 어울리는 안경 찾아보는 '글라스매치'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9.04 13:54

눈사람이노베이션은 증강 현실을 이용한 안경구매 매칭 앱 '글라스매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안경과 선글라스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직접 착용하지 않고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찾을 수 없어 많은 발품과 시간이 소요되는 상품이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다양한 소비자의 얼굴형태와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하기 어렵다.

글래스매치 앱은 사용자 얼굴 특징을 파악하는 얼굴인식 기술과 AR기술을 통해 셀피 찍듯 손쉽게 영상으로 어울리는 안경을 확인하고, 안경을 착용한 모습을 사진으로 저장 가능하다. 저장한 사진은 실시간 SNS 공유가 가능해 지인들의 반응과 의견 확인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안경과 선글라스를 직접 선택해 확인하고, 선택한 안경을 구입할 수 있는 위치정보 기능도 제공해 소비자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안경과 선글라스를 착용한 셀럽 스타일과 안경 관리 팁, 눈 관련 건강상식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라스매치 채널을 추가해 안경 관련 트렌드와 문화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글라스매치 이준호 대표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