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가 기업맞춤형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미디어 공유 플랫폼 '퍼블리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기업, 인물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 새로운 서비스인 퍼블리시를 통해 다양한 언론사와 협약을 맺고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퍼블리시는 토큰포스트의 모든 기사와 속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뉴스와이어 서비스, 토큰포스트 마켓이 자체 구축한 암호화폐 시세를 포함한 국내외 거래소별 가격과 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피드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도입 자문 및 암호화폐 자체 발행을 지원하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제휴 언론사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 자문을 통해 지급받은 블록체인 ID를 이용해 커뮤니티에서 안전한 전자 서명이 가능해진다. 또한 언론사에서 직접 발행한 코인을 사용해 커뮤니티에서 결제 및 환전을 할 수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뉴스와이어 서비스와 데이터피드 서비스를 6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서비스 연장은 협의를 통해 진행된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서비스는 업무협약에 따라 2년간 유효하다.
토큰포스트 관계자는 "퍼블리시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각 언론사의 콘텐츠 다양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