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프리카TV, 라이브와 VOD 연계한 '방송 별별통계' 서비스 론칭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8.27 19:54

아프리카TV는 라이브 방송과 VOD를 연계한 '방송 별별통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방송 별별통계는 생방송에서 발생한 데이터, 유저 별 라이브 방송 참여 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등을 VOD에 누적시켜 BJ와 유저에게 유의미한 통계 자료를 보여주는 1인 방송에 특화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다시보기가 저장된 시점부터 60일간 제공된다.

방송 별별통계는 유저 수, 채팅 수, 유저로부터 받은 선물 수, 방송 시청 중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되는 시점에 클릭하는 꿀잼각 수와 방송을 추천하는 UP 수까지 총 5가지가 그래프 형태로 표시된다. BJ는 그래프 자료를 보며 영상 편집 구간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구간 표시 형태는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되며, 개인별 맞춤 서비스인 내가 BJ에게 선물한 시점, 내가 UP을 누른 시점, 내가 방송을 보기 시작한 시점, 내가 방송 시청을 종료한 시점 역시 구간 표시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개인화 데이터에 대한 통계는 본인 정보에 한해 보여진다.

봉승태 아프리카TV 데이터기술팀 팀장은 "방송 별별통계로 BJ는 방송 영상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유저는 개인화된 데이터를 통해 편리하게 영상을 탐색할 수 있어 VOD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