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모바일TV 서비스 'U+비디오포털'이 팟빵과 제휴를 맺고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U+비디오포털은 120여 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 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TV 서비스이다.
2만5000여 개 채널과 21개 분야 오디오 콘텐츠를 보유한 팟빵과의 제휴를 통해 U+비디오포털 이용 고객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등 인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어폰만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 출퇴근 시간 혼잡한 버스·지하철 등 비디오 시청이 어려운 순간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팟캐스트 콘텐츠는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 내 신설 메뉴인 팟빵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콘텐츠는 톱100, 카테고리, 팟빵스토리, 팟빵오리지널로 분류돼 있어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19개의 카테고리 별 다양한 콘텐츠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기존 고객은 U+비디오포털 앱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팟빵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iOS 버전 U+비디오포털에서는 8월 중 팟빵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로 U+비디오포털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