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야놀자, 동남아 호텔 체인·온라인 예약 플랫폼 '젠룸스'에 1500만 달러 투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7.27 11:23

야놀자는 동남아 대표 이코노미 호텔 체인이자 온라인 예약 플랫폼 '젠룸스'에 1500만 달러 규모의 인수조건부 투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젠룸스는 지난 2015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현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핵심 5개국에서 호텔 체인·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투자액은 1500만 달러로 야놀자는 추후 젠룸스 잔여 지분까지 모두 인수 가능한 옵션을 확보했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의 플랫폼 역량 및 사업 경험과 젠룸스의 동남아 시장 이해 및 빠른 확장 능력을 결합할 예정이다. 숙박 예약뿐만 아니라 레저 액티비티까지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키렌 타나 젠룸스 대표는 "야놀자는 한국 시장에서 선도적인 리더십을 통해 세련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만큼 양사가 힘을 합쳐 동남아 시장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이번 젠룸스 투자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새로운 호텔 체인 및 예약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레저 액티비티 서비스까지 결합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