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알짜 금융정보 콘텐츠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7.25 13:47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는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6개의 금융정보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제공된 콘텐츠들은 펀드, 대출, 워터파크 할인카드,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등 숨어있던 알짜 금융 정보들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한다.

우선 '펀드 해부하기(下): 펀드 수수료와 보수, 세금 완전 정복' 콘텐츠는 상(上)편에 이어 기획된 내용으로 펀드에서 발생하는 비용인 수수료와 보수에 대한 정보 및 펀드 투자 시 비용과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펀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예비 부모나 최근 출산한 가정에서 참고하면 좋은 '모르면 손해, 출산장려금!' 콘텐츠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대전, 대구, 전라, 제주 등의 출산장려금에 대한 정보와 함께 내가 사는 동네의 출산장려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안내하고 있어 유용하다.

분양권 투자에 대한 콘텐츠도 주목을 끌고 있다. '초보투자자, 40대 건물주 되기 전략적인 청약방법'의 경우 부동산 청약 제도에 따른 개인별 추천 전략과 다양한 유형의 투자 방법에 대해 폭넓게 다루고 있다.

여름휴가를 떠나는 바캉스족들을 위한 워터파크 할인카드 콘텐츠도 게재됐다. 워터파크와 함께 여러 테마파크에서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 4종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선정된 카드에는 코나카드, 하나BIGPOT카드, 용인시민카드, #tag1카드Orange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 카드를 활용하면 특정 워터파크에서 50~60%까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통신요금, 공공요금 잘 납부하면 신용등급이 올라가나요?' 콘텐츠에서는 사회초년생들과 주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용관리 방법을 안내, 신용 등급 산정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비금융정보를 등록 방법을 알려준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제도도 소개됐다. 해당 콘텐츠는 창업, 운영자금 등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소액대출 제도인 미소금융에 대한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취급처, 신청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는 자산의 현황 분석, 관리, 증식에 이르기까지 종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정보들을 매거진 형태로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일상생활 중 금융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부터 어려운 개념까지 쉽고 재밌게 풀어 이용자들이 더 많은 금융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