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이 음악 마니아들을 위한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를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는 뮤직봇 '로니'가 제시하는 음악 관련 퀴즈를 풀면서 추천 음악도 듣고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1석 3조 이벤트다.
음악을 잘 아는 뮤직봇 로니가 멜론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악 마니아라면 꼭 알아야할 상식부터 팬들만 알 수 있는 심도 있는 정보까지 고난이도 퀴즈를 제시한다. 또한 퀴즈와 관련된 음악도 실시간으로 추천하여 참여자에게 듣는 재미를 더한다.
로니와 퀴즈를 풀려면 카카오톡의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대화방에서 음덕테스트를 입력하면 된다. 하루 최대 10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그 중 5개를 맞히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향후 매달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는 기간 중 매일 참여할 수 있고 여러 번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아이스크림과 음료 기프티콘, 휴대용 선풍기 등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로니는 카카오톡에서 채팅으로 음악을 검색 및 추천해주는 AI 기반 뮤직봇으로, 이용자와 채팅을 통해 기분과 상황에 딱 맞는 곡을 실시간으로 큐레이션 해주며 아티스트와 관련된 상세한 질문도 바로 대답해준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