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무선 게임 컨트롤러 XD 마운트'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XD 마운트는 PS4 무선 게임 컨트롤러 GCM10의 후속 모델로, 올해 출시된 엑스페리아 XZ2,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를 포함해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전 모델을 지원한다.
특히 엑스페리아 XZ2,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를 XD 마운트와 사용할 경우 FHD+ HDR 18:9 디스플레이의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질과 S-포스 프론트 서라운드를 구현하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피커로 더욱 실감나고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D 마운트는 게임 유저들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흡착형이었던 기존 GCM10과 달리 클립형으로 제작돼 튼튼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앵글 조정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수 있어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용 방법은 PS4 리모트 플레이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XD 마운트에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를 장착하면 된다. 와이파이를 통해 PS4에서 실행되는 게임이 XD 마운트에 연결된 화면으로 송출돼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소니 제품 간의 호환성을 확대해오고 있다"며 "XD 마운트를 통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어 게임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