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셀링크, 중국서 '블록체인 게임개발 콘테스트'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6.27 09:25

셀링크가 중국에서 세계 각국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게임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상금 100만달러 규모이며 최우수 게임상, 인기상, 기술상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출전은 온라인 양식 제출 후 데모 또는 최종 게임 제출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상금뿐만 아니라 게임출시 등의 다양한 단계에서 보상이 제공된다. 신청등록 마감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데모 및 최종 게임은 9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11월 말 최종우승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셀링크는 게임 개발자로서 게임 저작권 소유권, 지배적인 유통 플랫폼 및 제한된 판촉 자원과 같은 다양한 문제와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혁신을 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생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임을 강조하고 이번 콘테스트의 홍보는 중화권에 국한됐지만 한국을 포함한 각국의 많은 개발자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셀링크의 베임 CEO는 "2019년 말까지 1000개 이상의 게임을 론칭시킬 계획"이라며 "우수한 한국 게임개발사와의 협력을 위해 한국은 내게 매우 중요한 곳"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링크는 한국게임모바일협회와 업무협약을 추진 중이며, 한국기업과 투자 및 협업 논의를 진행 중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