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두나무, '업비트 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6.22 15:43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가 업비트 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업비트 개발자 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업비트는 완성도 높은 API 제공을 위해 지난 5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업비트 오픈 API 베타테스터를 모집한 바 있다. 짧은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약 500명의 개발자가 몰렸으며 베타테스트는 5주간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된 API는 업비트에 보유 중인 코인의 잔액 조회, 주문, 출금 등을 지원하는 익스체인지 API와 시세, 캔들, 체결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쿼테이션 API로 업비트 거래소 기능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API를 활용하면 개발자들이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의 주문, 출금 기능 및 시세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앱과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진다.

무엇보다 자체적인 거래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거래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되며, 실시간 시세 정보 등을 제공하는 알람 앱도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비트는 설명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향후 더욱 고도화된 기능의 오픈 API를 선보일 계획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업비트 오픈 API는 업비트 개발자 센터 및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공개되며, 사용에 필요한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