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러시아 월드컵 특별 페이지'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6.08 18:12

네이버는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 페이지는 승부 예측,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 주요 경기 영상 등 다채로운 서비스 섹션으로 구성했다.

전경기 승부 예측은 조별 예선 1·2위 팀부터 최종 우승팀까지 예측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예측을 기반으로 도출된다. 이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사용자가 조별 예선 1·2위 팀과 각 토너먼트 승리 팀을 선택할 수 있다.

빅매치 승부 예측은 월드컵의 주목을 끄는 주요 경기에서 선제골과 경기 결과 같은 특별한 상황을 O/X 양자택일로 예측하는 방식이다. 정보와 재미를 위해 박문성, 서형욱, 서호정과 같은 축구전문가들이 선택한 O/X 답변과 데이터 기반의 칼럼이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는 월드컵에 참여하는 32개 국가들의 라인업과 경기일정, 조별 순위 등의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라인업 선수 클릭 시 각 선수의 프로필이 카드 형태로 제공되며, 해당 선수 카드에서 응원 댓글을 달 수 있다.

러시아 월드컵 각 경기들의 주요 장면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며, 영상은 경기 별, 국가 별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가 함께 제공된다. 대회전 각 진출국에 대한 상세한 프리뷰가 담긴 'Destination Russia' 영상도 제공된다. PC 게임엔드 페이지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 특집 페이지는 이용자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