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의 캐릭터 브랜드 '옥수수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옥수수 패밀리는 서비스명인 옥수수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캐릭터 브랜드로, 총 5종의 캐릭터가 불이 꺼진 옥수수 극장에 나타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옥수수 패밀리는 먼저 옥수수 내 채팅과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내 실시간 채팅창의 이모티콘과 '좋아요' 기능을 시작으로 평점, 댓글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 곳곳에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의 본질인 콘텐츠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캐릭터 활용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오는 6월 중 옥수수 패밀리와 콘텐츠를 연계한 굿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옥수수 패밀리가 영화, 스포츠 등 옥수수가 제공 중인 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인 만큼 굿즈를 통해 콘텐츠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라는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만큼 캐릭터와 연계한 콘텐츠 제작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옥수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내 캐릭터 출연이나 별도의 애니메이션 제작 등 캐릭터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옥수수 패밀리는 이미 지난 29일에 진행된 옥수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제작발표회에도 PPL 형태로 깜짝 출연한 바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