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총상금 5500만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HTML5 스낵 게임' 제작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
각 부문 공모작은 이날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팬아트 부문의 경우 7월 3일까지이며,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8월 7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팬아트 부문은 '프렌즈사천성', '프렌즈팝콘', '프렌즈마블' 등 카카오게임 속 카카오프렌즈의 모습 또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 지원서에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