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유플러스,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4.24 11:07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로,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 인사·음료 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손쉽게 들을 수 있으며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는 U+우리집AI의 모든 모델에서 지원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