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화웨이, 5G 제품 '유럽연합 안전규격 CE 인증' 획득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4.20 13:23

화웨이는 자사의 5G NR 제품들이 유럽연합의 안전규격 공식인증기관인 'TUV SUD'의 검증 요구조건을 통과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웨이는 이번 유럽연합의 필수 인증 획득으로 자사의 5G 제품이 상용화에 대한 공식적인 확인을 받았으며, 대규모 5G 상용화 도입 실현을 눈앞에 뒀다.

CE-TEC를 받은 화웨이의 '5G C-밴드 매시브 MIMO AAU'는 3GPP 규격에 기반했으며, 초광대역이동통신의 대용량 트래픽 시나리오에 맞춰 디자인된 AAU는 야외에서 xGbps의 속도와 밀리초 단위의 지연 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부품 선별부터 제품 디자인까지 5G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거치는 동안 엄격하게 규약을 준수했으며 화웨이 5G 제품들은 여러 평가와 검사를 거친 후 CE 조건을 모두 준수해 TUV SUD 인증을 첫 시도에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이번 CE 마킹 획득은 화웨이의 5G 제품이 유럽연합의 엄격한 통과 기준에 완벽히 부합하며, 유럽 시장 내 판매 및 적용 자격이 주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밖에도 화웨이는 5G 표준과 기술, 산업 발전을 위해 산업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내 5G NSA 코어 네트워크 테스트를 최초로 통과했다. 해당 테스트는 지난 MWC 2018에서 화웨이가 선보인 5G 상용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에 기반하는 것으로 화웨이의 5G 코어 네트워크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초고주파 대역을 제공해 최적화된 AR, VR 서비스 경험을 보장한다.

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혁신적인 5G 기술을 탐구해 해당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글로벌 통신사들이 5G 상용화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5G R&D에 투자를 지속하고 표준 설립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산업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다가올 5G 시대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