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엠하우스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비즈', 판매량 1위는 스타벅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4.02 09:01

KT엠하우스가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1주년을 맞아 기업 고객들의 이용행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바일 상품권은 카페∙베이커리류로 전체 판매량의 55%를 차지했고, 편의점 상품이 29%로 2위, 마트∙백화점 상품권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스타벅스'는 카페∙베이커리 브랜드 중에서도 전체의 70%를 차지했다.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이 가장 높은 시기는 11월과 12월로 전체 판매량 중 30%를 차지했으며, 그 외에 설 명절이나 여름 휴가 특수 영향으로 2월과 7월에도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업종별로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는 행태나 금액이 다양했다. 주로 온라인에서 소비자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는 프로모션이나 SNS 이벤트 등에 모바일 상품권을 주로 활용하고 있었으며, 1명의 고객에게 평균 8000원 수준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했다.

반면 기업 간 거래나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은 구매 건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백화점 상품권, 케이크 교환권 등 평균 객단가 1만4700원으로 비교적 고가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