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엔터,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 서비스 개편 실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2.23 09:47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TOAST는 그랜드 오픈을 통해 서비스형 플랫폼의 신규 상품 출시를 비롯한 서비스 라인업 강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TOAST 회원 체계 도입 등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

TOAST가 선보이는 '클라우드 ERP'는 기업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재무, 회계, 인사, 전자결제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높은 실용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발자와 비개발자 및 글로벌 협업이 가능한 최적의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TOAST만의 강점으로 꼽히는 게임 플랫폼도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게임을 위한 '스마트 다운로더'는 가용 대역폭을 충분히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다운로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다운로드의 성공·실패 유무뿐 아니라 국가별, 기기별, OS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다운로드 품질 관리에 유용하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 가입 절차를 개선한 회원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무료 크레딧 제공, 결제 수단 확대와 같은 회원 서비스가 추가됐다. 무료 크레딧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20만원씩 지급되며,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훈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서비스형 플랫폼 수요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대규모 개편을 통해 인프라뿐만 아니라 SaaS 상품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 만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TOAST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