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크로니스, AI 기반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2.09 15:30

아크로니스는 인공지능 기반 독립형 무료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변종 랜섬웨어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존에 설치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및 백업 소프트웨어 등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시스템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해 자동으로 공격을 탐지하고 중단시킬 수 있으며, 랜섬웨어 공격이 실행되는 동시에 악성 프로세스를 차단하고 팝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공격으로 인해 손상을 입는 파일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파일에 대한 즉각적인 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 백업 기능을 통해 랜섬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고장, 자연 재해 등 다양한 종류의 물리적인 사고로 인한 데이터 유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계정 설정과 동시에 모든 사용자들에게 아크로니스 클라우드 무료 용량 5GB가 제공된다.

리소스 부담이 적은 20MB의 경량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백단에서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설치가 간편하다. 주요 백업 소프트웨어 및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이 가능해 기존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강력한 보호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대규모의 실사 테스트를 거친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머신 러닝으로 강화된 고유의 행동 휴리스틱스 모델을 사용하며, 아크로니스의 전용 클라우드 AI 인프라를 통해 수만 개의 멀웨어 프로세스를 분석한다. 솔루션의 분석 모델이 제품에 직접적으로 탑재돼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시스템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보호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보호 기능을 통해 시그니처 기반 솔루션들이 탐지할 수 없었던 제로데이 공격 등 모든 종류의 랜섬웨어를 차단한다.

세르게이 빌로소프 아크로니스 공동 창립자이자 CEO는 "어떠한 데이터도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크로니스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이버 범죄자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아크로니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윈도우 버전만 제공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