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쏘카, 친환경운전 캠페인 '#에코쏘카 프로젝트'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2.27 15:08

쏘카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친환경운전 캠페인 '#에코쏘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쏘카 운전자들에게 자동차의 특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배출가스 저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하는 친환경운전 방법을 전달하고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쏘카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는 운전자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운전 방법 10가지를 선정했다. 경제속도 지키기(60~80km/h), 3급하지 않기(급출발, 급가속, 급감속), 주정차 시 공회전하지 않기, 출발 전에 가는 길·도로 상황 미리 체크하기, 히터·에어컨 사용할 땐 AUTO 모드로 설정하기, 자동차 트렁크 비우기, 유사연료 및 미인증 첨가제 넣지 않기 등이다.

쏘카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환경부는 운행 중 친환경운전 10가지 방법을 실천한다면 운전자들이 배출가스 저감은 물론 연료 소비량 절감의 효과도 거둘 수 있는 만큼 운전자들이 환경 보호의 동참 효과를 체감하는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쏘카는 이용자들이 친환경운전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 이벤트를 내달 5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쏘카 모바일앱을 통해 3단계 약속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자동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할인쿠폰, 쏘카 블록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전국에 운영 중인 쏘카 차량 8천여대에 친환경운전 캠페인 내용이 담긴 방향제를 배치해 이용고객들에게 친환경운전을 장려할 예정이다.

쏘카 조정열 대표는 "소비자들이 쏘카를 통해 친환경운전을 실천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