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내달 7일 '웹커넥트 데이' 개최...웹문서 검색 기술 공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11.29 10:39

네이버가 내달 7일 '웹커넥트 데이'를 열고 웹문서 검색 기술 등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웹호스팅 업체, 웹사이트 제작 대행사 실무진, 광고·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의 통합, 인공지능 기반 웹문서 검색 기술 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네이버의 개발자, 매니저 등 실무진들은 직접 이달 말 예정인 웹사이트 검색 통합에 대해 소개하고 네이버의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그리핀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활용된 AI기술, 우리나라 웹생태계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사이트 품질향상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활용법, 네이버가 알려주는 웹검색 공략 등 웹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세션과 쉬는 시간 동안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Q&A 세션도 마련된다.

한편,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일부 사이트 관리자들에게는 네이버 실무진들이 사이트 진단을 해주는 컨설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상범 네이버 웹문서검색 리더는 "웹커넥트 데이를 통해 네이버가 수년간 진행해온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연구 방향과 기술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며 "네이버 실무진들과 웹사이트 관리자들이 만나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